위에서 한 컷!!
옆에서도 한 컷!!
섞어도 봤어요~ ^^
또 한 컷!!

홈쇼핑 시청하다 "맞아 꼭 필요해" 하고 구입해서 한번도 않쓰신 물건들 있지요? (가슴 덜컹 하신분 손드세요.....::$)
요새 백화점 사은품으로도 많이 뿌려졌죠???  사신 분도 많고요.
"슬로우 쿠커" 사용해 보셨나요?......사실 빈번하게 사용되지는 않죠?
하지만 소갈비찜, 돼지갈비찜, 수육...이런것은 노인들도 드시기 좋을 정도로 흐물 흐물하게 되기는 해요.
깊은 맛은 없지만......호박죽, 식혜, 우거지찜(?)...이정도도 훌륭하죠...
삼계탕은 살이 흐물 흐물 해도 속에 찹쌀은 덜 익으니 닭만 하시는 것이 좋구요.
그런데....
새롭게 활용할수 있는 것을 알려드릴께요.
요새 청국장, 요쿠르트 제조기 한창 뜨고 있죠?
청국장은 아직이고, 요쿠르트 만드는 법 알려드릴께요.
일단 용기가 없으니까 유리컵(용기 안에 넣고 뚜껑만 닫을수 있을 정도)이나 유리로된 비이커(1L짜리)도 좋아요.
용기에 담을수 있을정도의 우유(유산균 요쿠르트용랑 포함) 용량 을 정한다.
유산균 요쿠르트는 플레인요쿠르트가 배양균이 많음..(맛 첨가 된것은 소프트한 느낌)

==================================================================================

① 우유 1L정도에 요크르트 한병(2L까지도 가능)을 넣고 잘 저은후 선택한 용기에 담는다.
② 슬로우쿠커에 담고(물론 도자기 용기속에)  키친타올을 3장정도 두께로 덮고 뚜겅을 덮는다.(습기 차  
     면 용기에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 을 방지함)
③ 온도는 제일 낮은 온도에서 4시간을 맞춰 놓는다.
④ 4시간이 지난후 응고된 용기를 거낸후 식혀서 냉장고에 차게 보관해서 드실때 쨈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 따뜻할때는 부드러워 보여도 냉장고 속에서는 걸죽해 집니다.
    매실맛이나 석류맛은 아주 부드럽게 됩니다.

==================================================================================

만들어 보시고 성공담 올려 주세요.

* 관리자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04-03 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