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회 - 게시판담당 : 강인자
?
지금 내 몸에 흐르는 피는 얼마나 깨끗할까?
우리 몸 안에는 항상 혈액이 흐르고 있다. 그러나 맑고 깨끗한 피가 흐르고 있느냐, 아니면 탁한 피가 흐르고 있느냐에 따라서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는지 건강의 적신호가 있는지를 판가름 할 수 있다.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주범은 식생활과 생활습관이다.
피를 맑게 되돌리는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평소 먹는 음식에 신경쓰는 것이다.
피가 탁해지는 가장 큰 이유는 몸속에 싸인 지방 때문이다. 기름에 볶고 튀긴 음식과 당분이 너무 높은 경우에도 혈액이 끈적끈적해진다.
피가 탁해지면 손발이 저리고 머리가 자주 아프거나 항상 피곤하다. 빈혈은 아닌데 이상하게 어지럽고 몸의 특정 부위가 지속적으로 아픈 현상이 온다. 심하면 고지혈증, 당뇨, 비만,고혈압,뇌경색이 오고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확율이 높다.
피를 맑게 하는 생활은 충분한 수면,반신욕,수영, 달리기, 자전거등의 유산소 운동이 특히 좋다고 한다. 변비와 담배는 깨끗한 혈액의 적이다.
피를 맑게 하는 식품에는 녹차,깨,땅콩,아몬드,호두 ,고등어,꽁치, 참치, 갈치, 시금치, 무, 마는 쑥갓, 대파,토마토,양파, 브로콜리,딸기, 셀러리,강남콩,부추등이다.
추천메뉴는 양파피클이다.
재료: 양파5개,마른 붉은고추1개
절임물: 설탕,식초1/4컵 물3컵, 간장1/5컵,소금약간
냄비에 절임물을 끓인 후 식힌후 재료에 절임물을 부어 반나절 정도 식혀 냉장고에 보관한다.
* 혈액은 당신의 생활습관을 비추는 거울이다.
건강을 위해서 생활습관을 과감하게 바꾸어 건강하게 삽시다.
좋은 레서피 감사.
영육간에 행복한 사람되자!
양파 피클먹고 깨끗한 몸.
책과 여행으로 이것은 나의 정신을 살찌우는 방법.
각자 자기의 정신을 건강하게 만드는 취미 생활로 건강한 정신을 갖자.
요즘 본 책 버지니아 울프의 댈러웨이 부인,
또 마이클 커닝햄이 댈러웨이 부인을 읽고 감동받아 쓴 세월이라는 책을 읽었단다.
버지니아 울프가 의식의 흐름 따라 쓴 모더니즘의 대표적 작가중의 하나인 것 우리 친구들은 다 알고 있지.
우리가 특히 버지니아 울프를 잘 아는 느낌은 시인 박인환의 목마와 숙녀라는 시에서 나오는 귀절때문이지.
두책을 연결 시켜 읽으니 더 재미있더라.
그리고 댈로웨이 부인 영화보고 또 세월을 영화로 보니 아주 흥미 진진했어.
그 전에 세월 영화봤을 때 왜 니콜 키드만이 주연상을 받는지
왜 서양 사람들이 자꾸 재미없는 영화를 만드는지 이해를 못했는데.
역시 모든 것의 핵심은 책이야.두권을 읽으니 참으로 재미있더라구.
또 코헨 형제가 만든 영화 헤일 시저가 좋다는데 요즘 강아지 입양해서 바뻐 못 보구 있네.
우리집 강쥐.이름,개신옥
성은 개가. 신은 새벽신,옥은 비옥할옥.
꽃향기 로 가득한 4월 ! 모두 모두 건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