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후배동문님들 안녕하세요 ? 사무국일을 담당하게된 8기 김자미입니다.

맹추위가 언제였던가 싶게 벌써 새봄이 왔네요 .

.

인일을 아끼고 사랑하는 선후배동문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몇말씀올리고자합니다

우선 저는 사무국장으로 임용된이후    인일 총동창회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변화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하는사람중에 한사람입니다.  

지난 3월 23일에  4월21일 총회 준비를위한 임원회  마지막부분에서 인일동창회의 운영방법에있어서 변화가있어야 할 부분에대하여  그방법을 저 개인의 입장을 임원진에게 알린바있으며 앞으로 다음의 방법을 선택적으로 시범운영하는방법에 대하여도 논의 한바있습니다.

 

4월21일회의서부터 시범으로 운영하고자하는  생각과 고민중에있는사항이니  처음시범운영이라 잘안될수도있으니   회의록까지는 기록하지않기를 바라면서 밝힌  동창회 운영방법에 대한  내용을 예를들어가며 설명을 했던 내용을 첨언합니다.

 

한참전어느 총회에서  어느선배님께서 회의장에서 회의 서류를 보시면서 이 숫자가 맞았는지 틀렸는지 지금당장보는순간에 검토를 할수가 없다고 하셨다는이야기도 전해들은적있고요 ...그런얘기들을 들은 저는 다 공감하는내용었습니다. 가끔 총동창회에 가면 저도 아~요런건요렇게했줬으면 하는아쉼움을 종종느끼곤했었답니다.그런 저의 심리적 경험과 지난년도 2월 16일  총회에서 어느선배님께서 회의 서류를 검토할수있는시간이 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직접들은바있습니다. 그말씀에  제가 절대적으로  동감했다는 내용으로시작해서 새로 출범한 임원진은  회의 전에 회의서류를 미리 배부할수있는방법은 없겠는가를  얘기하면서 아래의 방법을 생각하고  고려하고있으니 임원진들께서도   회의 서류를 미리   배부할수있는 좋은 방법과 의견을 내줬으면 좋겠다는 내용과 그런관계로 회의 서류는 회의전에 여유있는 날자에 정리해줄것에대한 긴장감도 부여해줬었답니다.

 

제가 밝힌방법은 아래의 방법을 설명하였답니다.

1) 홈피에 첨부 화일로 게시글로올리는방법

2)미리 회의서류를 원하는 동문들이 있으면 어느날까지 날자를 정하여 e-mail 로 희망을 받아  단체메일로 뿌려주는방법

3) 유인물을 미리 준비하여 동창회 사무실에와서 받아가는방법

 

위의 방법 중에 어느방법을 선택하느냐에대한 문제점도 고려해봤습니다. 회계보고나 재무보고가 공개되는것을 염려한 사람도 있었으나 저는 회계보고나 재무보고는 어떤 방법으로든지 명백하게 공개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해서  거기에 대한 큰 문제는 안전 관리가 잘 되면 문제가 없다는 얘기도 하였답니다.  특히나 인일총동창회 회비가 개인통장으로 관리되는게 아니고 단체금 관리로 관리되기 때문에 금액이 공개된다고 해도 안전성이나 외부적 위험접근 문제성이 발생할 가능성은 약하다고 생각하였답니다. 

 

그외의 다른 문제점을 말씀드리면  

 1)을 선택하였을때에는 회의 화일이 인터넷을 통하여 돌아다닐 염려가 있고

 2)를 선택하여 운영할 경우에도 인터넷을 통하여 회의 서류가 돌아다닐 염려 또한 있으며

     회의 자료를 받기만 하고 회의에는 불참할 수 있는 여지가 있어서 총회성원 수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문제

  3) 을선택하여 운영할경우 희망자가 동창회 임시 사무실까지 와서 받아가야하는 불편함있으며

     어느날짜를 정하여 배부하면 정해진 날자만 희망자가 와야 하니까  정해진 시간에 맞추는 부담이 있고 

     날짜를  정하지 않을 경우 여러 날 사무국에서 임시사무실을 지켜야하는 불편함 등이 있다는 문제점

  

 

 여기까지 논의를하고 방법을 선택하지 하지못하고 고민 중에있는 현상태인데 저와 동일한 생각을 하고 있는 전영희 후배가 아래 게시글에   회의 서류에 대한 배부문제에 대하여 건의 사항이 올라와있습니다. 회의 서류 사전 배부 문제에 관하여는 지난 과거 어느날  전영희후배와 얘기 하였던사항이기도합니다. ( 어느 선배님 께서 회의장에서 말씀하신 숫자 검토를 못하겠다고 하셨다는 말씀 ) 

건의 사항이든 희망사항이든 그것은 그만큼 인일을 사랑하는 애정이 많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후배동문님 여러분 !!!

저는 기왕에 인일 총동창회 사무국장으로 수락하고 임명된 이상 시대의 변화에 동감하는 저의 절실한  생각을  소신을 다하여 

임무에 충실하려 합니다.  저를 지켜봐 주십시요 ~~

개인이 개인의 일로 개인의 어떤일을 변화의 방향으로 생각과 행동과 일을 처리하는 데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한 사람이 심리적 뿐만 아니라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외부적 치장변화에도 자연스러워질 때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하물며 인일총동창회라는 단체를 운영하는데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는데는  더더욱 시간이 필요합니다

 

천지가 개벽하여 변화 하지않는한, 변화에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제 8대임원진은 출범한지 1달보름정도되었습니다.

출범한지 1년이 된것도 아니도 2년이 된것도 아닙니다. 지금 시작입니다.

지켜봐주시다가 잘못되면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지켜봐주시다가 잘못하면 질타도 해주십시요.  변화 의지를 갖고 소임을 다하고자 하는 8대 임원진이 앞으로 동창회 업무를

잘 진행할수있도록 동문님들의 응원도 필요합니다. 기쁜 마음으로 봉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많은 동문님들의 성원부탁드립니다.

 

시대가 변화는 모습을 절실히 요구하는시대에  변화에 부응하여야 한다는 생각에 절대적으로  동감하는 사람임을 다시 한 번 밝혀둡니다.

그러나 그 변화는 혼자가하는게 아닙니다. 함께하는 겁니다. 지켜봐 주십시요  

 

 

회의서류는 내일 16 일( 월요일) 인쇄물로 나옵니다.

회의 서류에 관하여는 처음시범운영하는방법이라 3)의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는 선후배동문님들께서 사전에 회의서류가 꼭필요하신분들은 

 19일 목요일 오후 13:00시부터 17:00까지  갯벌타워  18층 임시사무실에 오시면 미리 받으실수있습니다.

 

그 시간에 시간을 맞출 수 없는 분은 오실수 있는 시간을 010-4691-1954( 김자미)로  연락주시거나 쪽지로 연락주시면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에 호응코자  사무실에서 연락 주신 시간에 맞추어 연락 주신 분을 기다리겠습니다.

이런 일로 동창회 임시 사무실도 한번 구경해보십시요

감사합니다.

 

오시는길 : 인천지하철 국제업무단지방향  테크노파크역 4번 출구 갯벌타워 18층 임시사무실 (코암인터네쇼날사무실내) 

                 (4번출구 에스카레이터 나오자마자 하늘보기전 오른쪽 현관이 갯벌타워입니다).